2013. 3. 6. 01:22ㆍShared Fantasy/Fashion
스프링 크로커스(Spring Crocus)는 디자이너 임민주가 2012 S/S를 시작으로 선보인 여성복 브랜드다. '후회없는 청춘'이라는 꽃말의 스프링 크로커스는 "No Regrets in our springtime"을 브랜드 컨셉으로 소녀에서 여성으로 나아가는 감성으로 봄날의 화사하고 반짝이는 청춘처럼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유연한 핏에서 여성스러운 느낌이 더해진 캐쥬얼에 스프링 크로커스만의 감성을 담아 옷을 만들고 있다. 베이직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여 페미닌한 느낌, 편안하고 자연스러움을 표현하며 매 시즌 다양한 컨셉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디자이너 임민주는 다양한 장르의 디자인 작업을 하는 "스튜디오 욥"에서 영감을 얻는다. 단순한 장식의 오브제로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기능을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작업물인 액세서리, 소품, 가구 등을 좋아한다. 디자이너 임민주의 감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스프링 크로커스의 시그니쳐는 자수와 스웻셔츠는 런칭한지 채 1년도 되지 않았는데 카피 제품이 나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뿐만 아니라 시즌 작업을 진행할 때마다 컨셉이 담긴 새로운 아트웍을 선보인다. 브랜드 이미지, 이름에 걸맞게 청초한 소녀 감성과 우아함이 어우러지는 일러스트도 스프링 크로커스를 접하는 또 다른 재미다.
29CM x Spring Crocus
스프링 크로커스의 2013 S/S 룩북을 공개한다. 이번 시즌에도 스프링 크로커스의 시그니쳐인 잎과 꽃의 아트웍을 피스 곳곳에서 그려냈다. 지난 시즌 큰 인기를 얻었던 스웻셔츠에 이번 시즌 새로운 아트웍이 더해져 여름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여진다. 스프링 크로커스의 빈티지한 소녀 감성이 물씬 풍기는 2013 S/S 이번 룩북은 사뭇 따뜻하게까지 느껴진다.
글 : 임예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