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3. 1. 16:35ㆍShared Fantasy/Fashion
세계적인 모델이자 스타일 이노베이터 아기네스 딘은 이번 S/S13 컬렉션에서도 닥터마틴의 브랜드 정신과 함께 그녀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온전히 담아냈다. 도쿄의 하라주쿠에서부터 시작된 이번 아기네스딘 x 닥터마틴 컬렉션의 영감은 가장 영국적인 두 아이콘이 결합하였다는 것 뿐만 아니라 개인의 스타일과 브리티시 서브컬쳐, 특히 펑크 같은 영국 문화가 그 작업 과정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다양한 스타일링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아기네스 딘 그녀만의 아이덴티티와 그래픽에 영향을 받은 팝 컬쳐 그리고 닥터마틴 제품들의 상징적인 아이콘이 만나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탄생하였다.
개인적으로 2012 F/W 지난 시즌 첫 선을 보인 닥터마틴과 아기네스딘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보다 이번 시즌 제품에 눈길이 간다. 지난 시즌 제품은 펑키하고 닥터마틴의 부츠 성향을 강조했다면 이번 시즌 제품은 아기네스딘의 색이 짙다. 심지어 닥터마틴 부츠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저 핑키한 컬러와 리본까지. 지난 시즌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여기서 만나볼 수 있다.
2012 F/W 제품들에 이어 나는 이번 컬렉션이 기존 스트릿 패션보다 좀 더 높은 가치의 의미 부여를 원한다. 이번 컬렉션은 그 어느때보다 자신있고 스타일, 정체성, 자기 표현이 뚜렷한 소녀들에게 어필하여 더욱 그들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줄 수 있는 아이템이 될 것이다” - Agyness Deyn
정가 190,000원
이번 시즌 레인지는 의류와 신발, 악세서리를 포함하고 있다. 이 각각의 제품들은 포인트처럼 단벌로 입어도 좋고, 다양한 여타 아이템과도 믹스&매치해서 입기도 좋다. 한 개의 아이템만 걸치거나 여러 제품을 레이어드 해서 입을 수 있도록 활용도 높은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이번 컬렉션 의류는 아기네스 딘, 그녀의 눈동자를 테마로 하여 눈동자 시그니쳐가 들어간 제품이 주를 이룬다. 바다 컬러의 블루와 데님을 이용하여 S/S 시즌과 어울리는 컬러감으로 구성했고 더불어 작업복 셔츠와 스커트를 포인트로 웨어러블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아기네스 딘은 이번 시즌 의류 라인과 함께 눈동자에 영감을 받은 원형 사첼백도 출시한다. 이 모든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3월 1일에 런칭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