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JI X FIRSTLOOK COLLABORATION

2012. 11. 27. 11:32Shared Fantasy/Fashion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4>에서 솔직당당한 매력과 세련되고 신선한 컬러 감각으로 패션계 뉴페이스로 떠오른 디자이너 이지승. 그녀가 첫번째 레이블 IIJI(이지)의 캡슐 컬렉션과 함께 1여년 만에 다시 대중과의 소통을 시작했다. 방영 당시 화제가 된 에피소드였던 서울시 미션에서 우승을 차지한, 복주머니 코트와 프린트 드레스를 바탕으로 전개한 캡슐 컬렉션 'RETRO S(E)OUL' Collection을 1stlook(퍼스트룩) 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IIJI의 첫 시즌 컬렉션으로 선보인 것이다. 


복주머니 코트의 아방가르드한 라인과 RETRO 감성을 컬렉션 전체에 모티브로 삼아 전개한 7개의 아이템들에 신진 디자이너로서의 이징스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보색 컬러 조합의 프린트'로 개성을 더했다. 또한 앤트워프와 서울을 오가며 생활하고 있는 그녀에게 영감을 주는 많은 감각적인 '것'들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참신하고 유니크한 컬렉션이 완성되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RETRO 무드이 컬러감이 돋보이는 'RETRO S(E)OUL motive line'과 IIJI 만의 아니코닉한 프린트 패턴이 개성넘치는 'RETRO S(E)OUL symbolic line'의 두가지 라인으로 전개된다. 다양한 연령층을 아루를 수 있는 실루엣의 코트와 드레스, 여러가지 방법으로 착용 가능한 Shawl+knit combi 아이템과 diver top 그리고 그녀의 장기라 할 수 있는 컬러 조합이 매력적인 슈즈와 커스튬 쥬얼리 라인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웨어러블하지만 유니크한 포인트가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전개된 것이 이번 캡슐 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이자 브랜드 IIJI의 비전이다. 


본인만의 아이코닉한 매력이 돋보이면서도 대중과의 첫만남인 만큼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고자 한 디자이너로서의 그녀의 철학이 반영된, 정제된 라인에 신선한 컬러 매치가 돋보이는 이 매력적인 캡슐컬렉션은 오직 퍼스트룩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기획전 오피셜 사이트



디자이너 이지승은 깐깐하다.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4> 시즌 내에서 이지승이 눈물을 보였을 때는 힘들어서가 아니였다. 모델에게 미완성의 옷을 입혔을 때, 원단 프린팅이 잘못되었을 때였다. 완벽주의의 그녀이다. 그만큼 실력이 있었기에 깐깐한 성격은 그녀에게 단점이 될 수 없었다. 완벽한 성격답게 파이널 콜렉션 의상들도 깔끔하게 떨어지는 배색라인과 선글라스, 구두 등 완벽하게 연출된 스타일링이 돋보였다.



IIJI는 정제된 실루엣과 새로운 감각의 컬러 매치로 미니멀하면서도 개성이 뚜렷한 룩을 완성한다. 이지승의 '이지'의 영문표기이자 'intellectual beauty'를 지향하는 그녀의 첫번째 공식 레이블이다. 브랜드 IIJI는 20대부터 30대까지 폭 넓은 타켓층으로 실용성과 패션 센스 모두를 놓치지 않는 모든 여성들을 위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라인을 통해 구조적인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컬러를 통해 뉴디자이너만의 참신함과 유니크함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 브랜드로서의 IIJI가 지향하는 비전이다.



RETRO S(E)OUL symbolic balloon dress

RETRO 무드 컬러의 기하학적 패턴이 풀프린팅된 코쿤 스타일 원피스다. '서울시 미션 - 이화마을 원피스'를 재해석하여 풍부한 곡선의 미학은 살리되 어떤 아우터와도 잘 어울리도록 전체 프린트 패턴을 사용하였다. IIJI 특유의 컬러감이 돋보이는 아이코닉한 프린팅과 풍성한 곡선의 실루엣, 소매의 주름 볼륨 디테일은 컨템포러리 스타일링에 효과적이며 베이직 컬러의 아우터나 니트와 믹스매치하면 더욱 감각적이 룩이 완성된다.



RETRO S(E)OUL motive lucky cocoon coat

IIJI의 아이코닉 실루엣인 코쿤 스타일과 복주머니 포켓디테일 / RETRO 무드의 컬러가 돋보이는 IIJI 코쿤 스타일 롱코드다. 프론커 시즌 3 당시 큰 이슈가 되었던 '서울시 미션 - 이화마을 코트'를 업그레이드 하였다. 프리미엄 울과 폴리가 혼방되어 고급스러운 실루엣과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시즌 잇컬러인 워터메론 컬러와 미션우승 코트의 컬러였던 카멜브라운 컬러, 그리고 베이직한 네이비와 베이지, 4가지 컬러로 제안되며 IIJI의 다른 이너 아이템들과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다.



RETRO S(E)OUL motive 3way shawl/dolman + Pull Over SET

스카프와 풀오버가 믹스되어 하나의 형태로 완성된 3way 숄 겸 돌먼 니트와 풀오버 세트다. 양팔이 스카프의 기능을 함께하여 착용시에는 돌먼 소매 디자인의 풀오버 니트가 되고 미착용시에는 니트 스카프로 변하는 새로운 개념의 아이템이다. 고품질 울과 아크릴 소재가 믹스되어 보온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IIJI 특유의 RETRO 감성의 풍부하고 따뜻한 느낌의 컬러 역시 매력적이다. 



RETRO S(E)OUL symbolic diver top + inner SET

IIJI 특유의 컬러풀하고 기하학적인 패턴이 앞면에 프린팅된 다이버 탑이다. 컬러감이 돋보이는 프린팅과 다이버 소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실루엣이 인상적이다. 하이엔드 패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이버 탑 특유의 컨템포러리함이 매력적이며, 짧은 기장을 커버할 수 있는 울소재 니트탑이 함께 제공되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세련된 컬러 조합의 그레이와 고급스러운 네이비, 두 컬러로 제안된다.

FIRSTLOOK, 1STLOOK, 퍼스트룩, FASHION, BRAND, 여성복, 콜라보레이션, COLLABORATION,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