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6. 2. 21:59ㆍShared Fantasy/Culture
레인보우 페스티벌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레인보우 페스티벌은 오는 6월 7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간 자연의 섬, 남이섬에서 개최된다. 마지막 라인업과 더불어 레인보우 페스티벌만의 차별점인 다양한 이벤트도 모두 공개되었다. 스페셜 게스트로 군복무를 갓 마친 메이트(Mate)의 임헌일과 현재 군복무 중인 칵스(The Koxx)를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이 특히 반가웠다. 고정된 라인업은 영국 최고의 밴드, 트래비스(Travis)를 선두로 정재형, 넬, 페퍼톤스, 데이브레이크, 이디오테이프, 클래지콰이, 어반자카파, 빈지노, 정기고, 타루, 라즈베리 필드, 박새별, 유승우, 윤한, 고고스타,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진보, 슬로우 쥰, 아침, 기린, 솔루션스, 루드 페이퍼, 인스턴트 로맨틱 플로어, 찰리스 우쿨렐레, 스웨덴세탁소, 김토일&에스테반, 스몰오, 에스꼴라 알레그리아, 음란소년, 낭만유랑악단, 참깨와 솜사탕, 더 위켄드, 데드엔드, SCARNITE, MDS, ZOOCREAM, SQUATTERS가 함께 한다.
레인보우만의 특별한 이벤트이자, 관객들의 스타일을 책임질 레인보우 오피셜 엠디도 주목할 만하다. 스페셜 엠디 프로젝트는 6명의 아티스트와 레인보우가 함께 '아웃도어', '힐링', '페스티벌' 등 레인보우 페스티벌 컨셉 아래, 차별된 감성과 자유를 표현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엠디를 선보였다. 한정판 스페셜 엠디, Forest Closet은 5월 31일 공개와 동시에 공식 스토어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참여 디자이너로는 프런코4 훈남 디자이너 강성도, 지현우 닮은꼴로 화제가 된 MBC EVERY1 탑 디자이너 이은천, THISISNEVERTHAT 패션 디렉터 최종규, 핸드메이드 디자이너 박정해, 패턴 일러스트레이터 기호찬, 뉴잭스윙 가수 겸 미술인 기린이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놀이 컨텐츠와 먹거리, 볼거리로 더욱 풍성하게 선보여질 레인보우 페스티벌을 위해 플리마켓도 진행된다. 스타일 아이템을 가진 벤더, 타로 점술가, 다양한 오브젝트를 캔버스 삼는 페인티 아티스트, 특이한 개인기와 동충서커스단을 방불케 하는 기인까지 플리마켓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하고 있다.
페스티벌 경험자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대표 불편사항이 하나 있다. 바로, 타임 테이블과 아티스트 정보가 적힌 리플렛은 항상 종이어서 뛰어놀다 보면 이내 곧 잃어버리기에 십상이다. 그래서 레인보우 페스티벌은 어플을 준비했다. 손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타임테이블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정보, 셔틀버스, 먹거리까지 다양한 정보를 잃어버리지 않고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국내에 넘쳐나는 페스티벌 중 확실히 준비된 페스티벌이라는 이미지를 갖게 된 레인보우 페스티벌은 그만큼 다양한 문화 아이템을 접목한 이벤트와 관객을 위한 편리함, 특별한 구경거리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세세하고 알차게 준비되었다. 우리는 이제 오는 7일부터 레인보우 페스티벌이 차려놓은 밥상에 신나고 열정적으로 수저만 얹으면 된다. 어려울 게 뭐 있나? 젊을 때 놀아야지!
글 : 임예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