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룩] Sidian, Ersatz & Vanes
2012. 10. 29. 18:39ㆍShared Fantasy/Fashion
728x90
셔츠와 타이로 말끔하게 차려입은 남자, 여자들의 눈길을 살 수 밖에 없다. 지루하거나 딱딱해 보일 수 있지만, 그만큼 가장 정석의 클래식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에 어울리는 예쁜 남자 셔츠 브랜드를 발견했다. 수트 뿐만 아니라 데님, 가디건과 함께 스타일링해도 좋을듯!
댄디하면서도 깔끔한 스타일을 완성시킬 SIDIAN, ERSATZ&VAINES (이하 SIDIAN).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날렵하게 재단되어 몸에 착 붙는 피트감, 아늑하게 느껴지는 모직 패브릭의 결, 감각적인 컬러의 조화가 돋보인다. 올해로 론칭한지 4년 된 브랜드로, 3명의 친구가 각자 머릿속에 그려온 옷의 남자 이미지를 현실로 옮기자며 의기투합하여 탄생된 SIDIAN, ERSATZ&VAINES.
블루 한가지 컬러도 다양한 변주로 활용될 수 있다. 이번 시즌 SIDIAN이 그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다. 트렌디하지만, 오버스럽지 않은 심플함이 SIDIAN의 특징이다. 대학교에서 처음 알게된 Sidian 과 Vanes는 그들의 과거 대학시절을 토대로 하여 이번 A/W 12컬렉션을 디자인 하게 되었다.
대학교 전통 중 하나인 넥타이는 대학생활의 한 부분을 반영한다. 그러나 그 당시 대부분의 대학교 넥타이는 그리 이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대학교 넥타이는 컬러의 대조 와 장식들을 이용하여 디자인 되었으나 사실 그것들은 옷에 잘 어울린다긴 보단 마치 깃발 같은것에 더 잘 어울리만한 디자인들이였다. 또한 그 당시 몇몇 패턴들은 전통적인 유럽풍 디자인을 상징하는 오래된 “coats of arms”에서 오게 되었고 그것들 또한 그리 패션에 어울린만한 디자인은 아니였다. 하지만 그것들은 사회 상류층이나 지식인층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것 중 하나였다.
이번 그들의 가을 겨울 2012 콜렉션에서 Sidian, Ersatz & Vanes는 Penrose 타일 패턴과 The Black Warp의 컬러 팔레트로 그들 컬렉션을 디자인했다. 그들은 Mother Pearl Buttons 과 Single Needle Construction을 이용한 셔츠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인 그들의 첫 넥타이 라인은 순 실크를 사용해 수작업으로 만들어졌고 두개의 실버 넥타이 핀들은 셔츠와 타이의 디자인을 보충 해 주고 있다. 넥타이 핀 디자인은 넥타이의 패턴과 셔츠 디자인이 잘 반영 되었다.
퍼스트룩, firsltook, 1stlook, 셔츠, brand, mens wea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