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T APARTMENT 2012 F/W

2012. 10. 16. 11:46Shared Fantasy/Fashion

728x90



한국적인 것을 모던하게 재해석하는 플랫 아파트먼트는 여성 슈즈와 백을 만드는 레이블로 디자이너 서경희와 연인 이경섭이 2010년 함께 런칭했다. 플랫 아파트먼트는 한국 전통 신발인 '당혜'를 모티브로 하늘을 향해 살짝 올라온 버선코가 특징이다. 이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일본의 꼼데가르송 디렉터 레이가와쿠보는 직접 컨펌하여 플랫 아파트먼트를 선택했다. 런칭한지 1년만에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위치한 꼼데가르송 트레이딩 뮤지엄(COMME des GARCONS Trading Museum)에 입점한 것이다. 디자이너 서경희는 앞으로 플랫 아파트먼트가 '모든'은 아니겠지만 지금보다는 좀 더 플랫 아파트먼트의 신발이 거부감 없이 비쳐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FLAT APARTMENT OFFICIAL STORE



2010년 봄, 여름 겨울 컬렉션 'Flatten'이란 테마로 첫발을 내디뎌, 버선코를 기본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끝없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이번 시즌 2012 가을, 겨울 컬렉션 룩북이 공개됐다. 이번 시즌 역기본적인 버선코 실루엣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가지각색 디자인이 웨지힐, 플랫슈즈로 표현되었다. 다소 일관성을 띄는 디자인으로 지루할 수 있지만, 다양한 원단과 소재로 심심함을 없애고 역시 플랫 아파트먼트만의 색깔이 잘 드러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