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패션 블로거 & 세계적인 키즈 패션 브랜드

2013. 12. 9. 00:00Shared Fantasy/Fashion

728x90

Alonso Mateo Blog


요즘 부쩍 어린 아이들의 예쁜 스타일링 사진을 자주 접한다. 인스타그램 스타라고 불리우는 다섯 살의 알론소 마테오(Alonso Mateo)는 이런 스타일리쉬한 키즈 붐 선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알론소 마테오의 스타일은 멋진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하는 부모의 영향이 크다. 금융업 CEO 아빠와 스타일리스트 엄마를 둔 알론소 마테오 인스타그램은 64,216명의 팔로워를 두었다.



Tavi Blog


어린 나이에 자신만의 스타일링을 블로그에 담아온 호주 멜버른의 타비 게빈슨(Tavi Gevinson)은  하이엔드 패션 컬렉션에도 초대받으며 세계적인 패션 셀러브리티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10대 초반에 블로그 활동을 시작한 타비 게빈슨은 아동복 패션은 아니었지만, 가진 옷으로 리폼하거나 레이어드 패션으로 커가는 성장 과정을 블로그로 세계인과 공유해왔다. 현재는 성숙미까지 풍기는 또래 '세계 최고'의 패션 피플이다. 타비를 선두로 10대를 비롯해 더 어린 키즈 블로거들도 등장하고 있다.



Ingrid Blog


최근 주목받는 어린 패션 블로거, 이탈리아 출신의 인그리드(Ingrid)다. 인그리드 부모가 운영하는 블로그지만 세계의 많은 아동복 브랜드와 인그리드의 스타일 사진이 소개된다. 인그리드의 귀여운 외모와 패션으로 패션 블로거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Kids Fashion Magazine 'AMANG'


알론소 마테오, 인그리드 처럼 성인 못지 않은 어린 패셔니스타들이 늘고있다. 젊은 세대의 부모들이 아이들의 패션부터 가지고 노는 장난감까지 어른이 봐도 감각적이고 매력적인 제품을 추구한다. 또한 가족 단위로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요즘 가족이 함께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패밀리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다보니 단순히 가족끼리 입을 수 있는 패션과 더해 아동복 스타일이 두각을 보이고 있다. 


덩달아 대게 많은 패션 브랜드에서 '아동복' 라인에 열을 올리는 추세다. 실제로 국내 롯데백화점에서도 최근 3개월간(10월 25일 기준) 기존 패션 브랜드 아동복 라인은 전년 대비 10% 이상 매출이 상승했다고 '패션 채널'이 전한 바 있다. 단순히 아동복의 인기라기보다 실제 성인 트렌드를 반영한 미니미 스타일의 성향을 띈다. 닥스키즈, MLB키즈, 랄프로렌 칠드런, 팬콧 키즈, 블랙야크 키즈, 노스페이스 키즈, H&M 키즈, 자라 키즈 등 스타일에 국한없이 다양한 브랜드에서 키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의 아동복 라인을 소개한다.



Chloé Kids 2013 F/W



Little Marc Jacobs 2013 F/W


Kenzo Kids 2013 F/W


Stella Mccartney Kids 2013 F/W


DNKY Kids 2013 F/W


Timberland Kids 2013 F/W


Paul Smith Junior 2013 F/W

Burberry Kids 2013 F/W


Junior Gaultier 2013 F/W


Fendi KPoppy Rose 2013 F/W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가 앞다투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트렌드를 고스란히 담은 미니미 패션, 아동복 라인을 런칭함으로써 성인복 시장 못지 않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급진적으로 패션 흐름을 뒤바꾼 스파 브랜드들의 활약 역시 돋보인다. 스파 브랜드 특성 상 빠른 교체 주기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지는 H&M, 아메리칸 어패럴, 자라의 아동복 브랜드가 특히 인상적이다. 성인복과 크게 다르지 않고 트렌드를 반영하며 빠른 주기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시장 점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H&M, 아메리칸 어패럴, 자라의 아동복 라인 룩북을 정리했다. 아동복 라인도 연령대로 구별해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된다.



H&M Kids 2013 F/W


American Apparel Kids


Zara Kids 2013 F/W


패션 브랜드의 아동복 라인뿐만 아니라 아동복 브랜드의 활약도 돋보인다. 성인복 브랜드에서 보여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나 컨셉까지 반영해 시즌마다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의 감각적인 아동복 브랜드 2013 F/W, 2014 S/S 룩북을 정리했다. 



Bonpoint 2013 F/W


Poppy Rose 2013 F/W


Oilily 2013 F/W


Amelia 2013 F/W


Sunny Landscape 2013 F/W


Fay 2013 F/W


FUB 2013 F/W


CTH Mini 2013 F/W


Bbk Creations 2013 F/W


Quenotte 2013 F/W


Petit by Sofie Schnoor 2013 S/S


Tulip & Nettle 2013 F/W


Cacharel 2014 S/S


글 : 임예성, 이미지 : 각 브랜드 홈페이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