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 출간 이벤트

2013. 8. 29. 23:50Shared Fantasy/Paper

728x90


패션 혹은 트렌드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대형 패션 하우스에 의해 만들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단지 패션이 흥밋거리였던 때는 컬렉션 북과 라이센스 패션 매거진을 보며 루이비통, 샤넬, 디올,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같이 누구나 알 법한 브랜드가 패션 전부인 줄 알았다. 패션 웹진에 글을 쓰기 시작

하면서 기존에 봐오던 패션업계에 관한 바늘구멍 같던 시야가 새로운 것에 트이는 발전이 있었다. 그 발전의 계기에는 사뭇 낯설게 느껴지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에 관한 것이었다. 모든 유통 과정이 국내에서 이루어진다 하여 붙여진 '도메스틱' 브랜드. '도메스틱' 하면 '스트리트 패션'만을 떠올리던 내가 어느덧 국내를 기반으로 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이다.


국내 디자이너를 향하는 시선은 업계에서뿐만 아니라 케이블 TV 프로그램(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솔드아웃 등)으로 방영되며 매스컴의 조명까지 받았다. 서울시에서는 패션 창작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도 한다. 또한, 2010년부터 국내 유수의 백화점들이 앞다투어 소규모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며 입점시키는 붐이 일기도 했다.

이렇게 국내의 역량 있는 디자이너들이 패션 기업에 취직하는 관문 앞에 등 돌려 자신만의 개성을 펼칠 수 있는 브랜드를 런칭하고 있다. 하지만 열이면 열 모두 성공하며 주목받을 수는 없는 법. 디자이너는 자신만의 개성과 역량을 옷 한 벌의 생산이 아닌 최종적인 판매까지 이끄는 데에 특히 어려움을 겪는다. 그럴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대부분의 디자이너는 '패션'이란 단어를 앞세우지만 단지 멋진 '옷'을 만드는 법만 배우는 게 통용된 우리나라의 패션 교육 현실이다. '패션'은 분명히 산업이다. 옷과 같은 '재화'의 생산과 더불어 판매나 영업 같은 '서비스'의 생산까지 포함하는 활동이다. 디자이너들은 창의적이고 멋진 옷을 만드는 감각뿐만 아니라 만들어 낸 옷을 대중이 선택하게끔 판매할 줄 아는 비즈니스 마인드 역시 기를 줄 알아야 한다. 





하나의 액션만으로도 패션 산업을 뒤흔드는 대형 패션 하우스들 역시 과거에는 한 명의 디자이너에 의해 탄생하였다. 자신의 역량을 아낌없이 펼치며 또한 그 역량을 대중에게 어필해야 하는 숙명을 지닌 디자이너에게 살이 되고 뼈가 될만한 흥미로운 책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가 오는 8월 25일 첫 출간을 앞두고 있다. 


책은 소규모였던 개인 브랜드가 어떻게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가 되었는지에 대한 의문에서부터 시작한다. 재능과 비즈니스가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처럼 대형 패션 하우스는 둘의 궁합이 척척 들어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는 디자이너 역시 비즈니스를 배울 때다. 카렌 워커(Karen Walker), 에드 하디(Ed Hardy) 등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한 12개 브랜드의 케이스를 성공 사례로 들며 장마다 주제를 나눠 설명하고 있다. 브랜드 이름 선정부터 타깃 시장 선정과 판매, 홍보, 재무까지 브랜드 런칭에 있어 디자이너에게 꼭 필요한 실무 내용을 담고 있다. 


패션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스리스 컴퍼니의 회장 겸 여성복 브랜드 벨앤번티의 디렉터로 활동하는 저자 토비 메도우스(Toby Meadows)는 런던 패션 대학 LCF에서 방문 교수로 재직 중이며 패션 분야에서 프로로 발돋움하려는 신진 디자이너를 위해 전 세계에서 강연하고 있다. 여러 사례를 통해 검증된 분석과 함께 패션계에서의 토비 메도우스의 연륜을 그대로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출판 외에도 자체 공간 운영과 소규모 강의를 진행해오던 1984에서 이번 책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 출간과 맞춰 특별한 강의도 함께 준비했다. 여성복 브랜드 로우클래식(Low Classic)의 이명신 디자이너, 멜로플래닛(Mellow Planet)의 조계주 디자이너, 인스탄톨로지(Instantology)의 지일근 디자이너, 레이크넨(Reike nen)의 윤홍미 디자이너, 스펙테이터(Spectator)의 안태옥 디자이너가 강단에 서는 이번 강의는 5개 브랜드 각 한 회씩 2시간 동안 디자이너의 단독 강의로 진행된다. 책에서 이론을 얻고, 강의를 통해 국내에서 성공한 디자이너들의 조언을 들어보자. 


수강 관련링크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멘토 간호섭 교수, 탑디자이너1 심사위원 곽현주 디자이너, 푸시버튼 대표 박승건 디자이너가 추천사를 건넬 만큼 디자이너에게 꼭 필요한 책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 증정 이벤트를 메이든 느와르(Maiden Noir)에서 진행한다. 메이든 느와르 페이스북 페이지 포스팅을 전체공개로 공유하거나 또는 트위터에서 리트윗 후 이 기사 아래 댓글로 책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책을 증정한다. 추첨자 명단은 30일 메이든 느와르 사이트와 더불어 공유한 개인 SNS 계정으로 공지된다.


1)  페이스북 페이지 포스팅 전체공개 공유 또는 트위터 리트윗 (택1) 

2)  메이든 느와르 기사 현 페이지 공개 댓글로 기대평 남기기 (공유한 SNS 아이디 함께 기재)


글 : 임예성, 이미지 : 1984 제공 





Maiden Noir와 1984가 함께하는 책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 출간 이벤트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참여해주신 페이스북 33명, 트위터 27명 중 다섯 분 추첨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이벤트 참여 방법대로 정확하게 응해주신 분 중 한해 기대평에서 꼭 필요할 것 같은 분들께 드리게 됐습니다. 


당첨자 : 조예진 @yejinini, @김넨켄 @kopsynwa, 김준형 /kjunh, 이다영 /leedy250, 양앨리스 @odd_creep


축하드립니다! 당첨되신 분들께는 개인적으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1984 도서 출간과 Maiden Noir 이벤트는 계속되니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노태운2013.08.19 23:52

    디자인 공부 하는 지인에게 선물 하고 싶어요. 당첨 안되도 선물 할거지만...당첨 되면 두권 생기니까 선물이 두명에게 가겠지요!!! 와우+_+

  • 프로필사진
    BlogIcon sohyoo2013.08.20 00:04

    디자이너를 꿈꾸는 한사람으로서 순수한 마음으로 기다려지네요. 근두근두.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8201088280243@facebook.com BlogIcon 나혜원2013.08.20 00:32


    안녕하세요 저는 패션디자인과를 지망하고 미대입시디자인을 배우고 있는 고등학교3학년 예고학생입니다.저도 패디과를 지망한다면 그누군가 한번쯤은 꿈꿔볼만한 브랜드론칭을 저도 꿈꾸고 있습니다. 그것에 관한 책을 읽어보고싶어서 여러가지찾아보긴했는데 고3이기도하고 기회도 되지 않아 읽어보질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신청한게 응모에 당첨된다면 제 꿈에 용기도 되고 많은 거름이 되어줄거라 기대하고 믿습니다.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다읽은 후엔 여러사람들에게 책을 꼭 추천도 하고, 페이스북인 sns에 책후기도 쓰며 여러사람에게 좋은 책을 알리겠습니다. 저 주세요 꼭읽어보고싶습니다ㅠ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naver.com/modefsn BlogIcon 김대훈2013.08.20 01:04

    여긴.항상 턱괴고 앉아 글을 읽게되는 블로그예요.ㅋㅋ 저도 이번에 신청해볼까하는데, 물론 안되겠지만..
    아무튼 평소 책을읽는 체질과 그런 여유도없지만 이것만큼은 짬내면서라도 읽어볼 만 하겠는데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e3mo9 BlogIcon 김성현2013.08.20 01:37

    안녕하세요. 작년에 블로그 알게 되어 블로그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통해서 게시하시는 글들 잘 보고 있습니다. 쇼프 뿐 만 아니라 다양 한 곳에서 글을 쓰시는거 같더라구요. 바쁘게 사는게 쉽지 않은데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저 역시 패션디자인과 재학 중이며, 댓글 다신 많은 분들처럼 브랜드 창업을 꿈꾸고 있지만, 뭐 부터 해야 할 지 어떤 걸 준비해야 할 지 구체적으로 알 수 없을까 하던 차에 이 책 발간 소식을 봤어요. 강연도 가고 싶지만. 여건이 안되서 아쉽던 차에 마침 이벤트 진행되고 있어서 응모해봅니다. 1984의 디자이너 패션북도 사서 도움이 필요 할 때 마다 부분 부분 읽으며 참고하고 있어요. 이 기회를 통해서 브랜드로서의 출발을 잘 할 수 있게 도움 받고 싶어요. 이걸 인연으로써 나중에 제 브랜드가 예성님의 손을 거쳐 남들에게 소개 될 수 있는 그런 날이 오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O! Hyunjin2013.08.20 10:19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 라는 제목을 가진 이 책은, 벌써부터 제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네요. 꼭 한 번 읽어보고 싶어집니다! 좋은 책 추천 고마워요! 저도 이벤트 응모할게요 ㅎ_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손진욱2013.08.20 13:34

    패션에 꿈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꿈 꿔봤을 개인브랜드 런칭! 그 꿈에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정보가 담긴 책이라고 하니 몹시 기대가 됩니다! 당첨 돼서 받아볼 수 있음 좋겠어요:)
    fb : Jinwook Rodriguez Son

  • 프로필사진
    2013.08.20 16:13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odd_creep2013.08.20 22:09

    안녕하세요! 종종 트위터 링크타고 블로그 구경하곤 했는데. 이렇게 댓글을 적는건 처음이네요.
    뭔가 죄송하면서도 이번 기회에 수줍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후후
    출판전부터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에 대해선, 여러 매체를 통해 익히 들었습니다.
    1984에서 출판되는 책들은 하나같이 좋아하기 때문에 눈길이 저절로 가더군요.
    패션디자인을 전공했지만, 패션 마케팅 분야에 종사를 하면서 디자인은 아예 포기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다 가셨다고 생각한 근본적인 패션디자인에 대한 욕구는 오히려 일을 하면서 다시 타오르더라구요. 패션 브랜드를 마케팅하고 소규모의 멋진 브랜드를 알아가면서 나도 나만의 작은 브랜드 레이블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당장은 시작하지 못하겠지만, 좀 더 여유가 있을때 도전해보자고 생각하던 찰나,
    이 책이 출판된다는 소식을 들었을땐 무조건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전하고 싶지만, 도대체 어떻게,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하는지 몰라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죠.
    지금의 저도 그런것 같습니다.
    패션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에게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는 분명 큰 길잡이가 되어줄게 분명해요.
    빨리 읽고 싶어요. 꼭 베스트셀러가 되길!
    트위터 - odd_creep

    • 프로필사진

      https://twitter.com/odd_creep/status/375211724254617600
      https://twitter.com/odd_creep/status/375210376356315137
      https://twitter.com/odd_creep/status/375209908993396736

      인증샷 감사합니다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faceboik.com/0102606hello BlogIcon 장도현2013.08.20 23:48

    페북친구분들이 자기만의 브랜드를 하나둘씩 내기시작하면서 저도 머릿속으로 구상만하고 막상 제작하거나 그러진못하고있는데 이책을통해서 한번해보고싶고 다읽고 제sns에 독후감쓰려고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facebook.com/100005803992208 BlogIcon 라자크2013.08.21 00:13

    안녕하세요. 패션을 전공하지는 않지만 패션에 굉장한 호기심과 관심이 있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저는 평소에 생각합니다. 내가 만약 디자이너가 된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생각을 종종 하는데 너무 막막하고, 상상조차 안 가더군요. 하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저의 호기심과 궁금증이 풀리지 않을까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http://blog.naver.com/wnsgud890/ BlogIcon 김준형2013.08.21 01:22

    너무너무 좋아하는 '메이든 느와르'에서 이렇게 제가 정말 제가 하고 싶어하는 내용이 들어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시작하기>라는 책을 선물로 5분께 주다니!! 놀랍네요. 처음에 메이든 느와르의 글을 보고 강의가 정말 듣고싶어 친구와 이야기 하던중..강의가 벌써 마강이 되었다 소리를 듣고 충격이였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책을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에 너무 기뻤답니다 하하 그래서 저도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어 이렇게 남기고 갑니다 :) -준햄

    페이스북 공유 - https://www.facebook.com/kjunh/posts/425808894201886

  • 프로필사진
    황주원2013.08.21 09:31

    제목부터 흥미롭네요. 아마추어 디자이너로써 어떻게하면 나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패션을 전공으로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 책이 제 생각에 도움이 되어줄 것 같네요!

  • 프로필사진
    2013.08.21 09:41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hefishhead.blog.me/ BlogIcon 윤소희2013.08.21 16:12

    요새 '디자인하지않는디자이너' 시리즈를 읽고 있는데, 마침 이런 좋은 책을 선물해주시는 이벤트를 알게 되서 기쁘네요!
    친구와 <생선대가리Fishhead>라는 브랜드를 만드려고 하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이렇게 신청합니다.
    많은 영감을 얻고 잘 되면 좋겠네요!! Fishhead 화이팅 메이든 느와르도 화이팅 B-)

  • 프로필사진
    신채은2013.08.21 22:13

    안녕하세요! 패션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은 한 평범한 여고생입니다.
    패션에 관심을 갖게된지는 약 8개월 정도 되었고, 아직 부족한 것 또한 참 많습니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패션에 대한 부족한 제 지식과 정보들을 더 채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추첨을 통해 꼭 받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꼭 사고싶은 생각이 있는 그런 책입니다!
    많이 기대되는 책이에요!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글 남기고 갑니다!

    제 트위터 아이디는 @brrrrrrr_3_ 입니다! r이 7개에요ㅎ_ㅎ!!

  • 프로필사진
    예민호2013.08.22 22:22

    잘은 모르겠지만 읽어두면 좋을 책 같네요!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예민호 입니다

  • 프로필사진
    장상희2013.08.24 00:22

    ㄴ저만의 브랜드를 갖는게 꿈인 사람인데 저한테 정말 도움이 될꺼같은 책이네요 ㅜ많은것을 배우고 느낄수 있는 책이 될꺼 같아서 기대가 되네요 !화이팅~

  • 프로필사진
    ㅇㄷㅇ2013.08.27 11:54

    이제곧 대학졸업을앞둔 패션디자인전공학생입니다!! 페이스북을 둘러보다가 우연히 이 책의 이벤트를 보게되었는데, 당장은 무리이겠지만 제 목표가 저만의 브랜드를만드는거라서 이책이 눈에 쏙들어오더라구요! 아직 꿈같은얘기지만 실력과 내공을쌓고 이책을보면서 저의꿈을 키워나가고싶네요^^!
    페이스북아이디 leedy250@facebook.com 입니다.

  • 프로필사진
    김지현2013.08.27 13:00

    기대된다 설레게한다
    패션디자이너를 꿈꾸고 자기브랜드런칭이 목표인사람들이 바라던 책이아닐까싶다
    꼭읽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