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쿨한 출판사 아이디어 북스 Idea Books



세계에서 가장 쿨한 출판사라면 아이디어 북스(Idea Books)가 먼저 떠오르지 않을까요? 연인 사이인 안젤라 힐(Angela Hill)과 데이비드 오웬(David Owen)은 90년대부터 패션, 아트 관련된 중고 서적들을 함께 사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단순히 ‘오래된 것’으로 남을 뻔했던 책과 잡지를 파리의 제일 잘 나가는 편집숍 꼴레뜨(Colette)에서 큐레이팅 할 수 있게 되었고, 도버 스트리트 마켓 런던까지 입점한 것이죠. 두 매장에서만 구할 수 있는 둘도 없이 귀하고 감각적인 중고 서적은 팬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했을 겁니다.

 

아이디어 북스는 단순히 중고 서적을 소개, 판매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2014년 패션 디자이너 고샤 루브친스키(Gosha Rubchinskiy)와 함께 선보인 사진집 <Crimea / Kids>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베트멍(Vetements) 사진집을 내는 등 출판물을 직접 제작하게 됩니다.

 

더불어 ‘아이디어 북스’하면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가 ‘위노나(WINONA)’ 입니다. 80년대 활약한 배우 위노나 라이더를 특별히 애정하는 둘은 WINONA 타이포를 활용해 티셔츠, 패브릭 백, 모자를 선보였는데 한때 이 굿즈들 역시 인스타그램에서 인증 사진 바람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His, Hers, Drug 등 다양한 키워드로 굿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구매는 http://maidennoir.net/product/IdeaHis



Edited by Yeseon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2 3 4 5 6 7 8 9 ··· 113 next